ㅂㅂ갤러리 | 경기 에코뮤지엄


본문


 

폐점이 된 후 12년째 방치되어 있었던 이름 없는 빈 건물에 2020년 11월, 마을 미술관 프로젝트 <ㅂㅂ갤러리>가 처음 선을 보였습니다. 

두 달간의 임시오픈으로 진행된 팝업의 형식과 코로나 19라는 상황 속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는 없었습니다. 

 

그 아쉬움을 담아 갤러리 1층을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'윈도우 갤러리'로 꾸몄습니다.

유리창 밖으로 사람들이 오고가며 작품을 볼 수 있는 윈도우 갤러리에는, 김포에서 활동하는 3명의 젊은 작가들이 북변의 이야기를 저마다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. <ㅂㅂ갤러리>의 소개와 함께, 사라져가는 북변동의 기록과 이야기를 담은 안내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. 

 

2층은 북변의 역사, 공간, 사람 그리고 미래를 이야기하는 북변일기展이 새롭게 정리되었으며, 김포 북변동 100년의 역사를 사진과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 

옛 김포 최고의 번화가였던 북변중로의 한복판, 그러나 이렇다 할 문화공간도 없는 오늘날의 북변동. 

과거의 북변과 오늘의 북변을 기억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들이 언제라도 머물다 쉬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.

[ 관련사진 모아보기 ]
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.


(재)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교육본부 지역문화실 / 경기도 의정부시 청사로 6번길 15, 4층지역문화실
TEL: 031-853-9323 / FAX: 031-853-9048 / 직원전화번호안내